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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Wiz(2005-01-12 00:21:47, Hit : 8655, Vote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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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베타엔진 접지 포인트


현대 베타엔진의 접지 포인트

 

접지튜닝 개요

접지튜닝이란 엔진룸에 배치된 고전류를 사용하는 기기의 접지(-)를 밧데리로 직접 연결함으로써 전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데 있다. 특히 카오디오 앰프와 같이 많은 전류를 사용하는 기기들이 장착되어 있을시 순정 상태의 접지선만으로는 리턴되는 (-)전류를 수용하는데 문제가 있다. 흔히 말하는 병목현상발생으로 전류의 흐름이 원활해지지 못하며 노이즈의 원인이 될 수 도있다.

효과

1)전기의 흐름이 원활해 진다.

2)고출력 우퍼 동작시 헤드라이트의 깜박임을 줄일수 있다.

3)아이들링 안정

4)출력상승

5)연비상승

7)노이즈 예방

작업과정

1. 접지 포인트 설정 : 접지포인트는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 헤드라이트, 배전기 등과 철판이 가장 두툼해 전기가 가장 많이 모이는 쇼바 마운트 등으로 설정한다.



2. 준비물 구비 : 접지포인트를 정했다면 접지선이 밧데리의 (-)로 오는 경로를 설정하고 이에 맞게 케이블과 단자 블록등을 구비한다. (접지선은 두께는 4게이지 이상을 권장한다.)


3. 사진은 열에 강한 특성을 가진 실리콘 피복의 안티화이어 Celot 4AWG 를 사용하고 피복보호를 위해 망사 튜브를 이용한 사진이다.


4. 이렇게 만들어진 케이블은 각각의 접지 포인트에 접지 시킨다. 엔진 블록은 최근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볼트 조임시 과도하게 조이면 안된다. 천천히 조이다 다 조여졌다 싶을시 1/4바퀴정도 더 조인상태에서 마무리 해야 된다.



5. 같은 작업으로 각가의 접지점을 찾아 접지후 밧데리의 (-)쪽으로 선들을 모은다. 사진은 각각의 접지선을 한곳에 모이기 위한 0게이지 커넥터 와 접지선

6. 사진은 밧데리 클램프가 구비된 차로 0게이지에서 4게이지로 변화시켜주는 조인트를 이용해 밧데리 클램프로 연결시켜준 상태이다.

밧데리 클램프가 구비되지 않은 차는 각각 링단자를 이용해 클램프에 연결시켜주는 방법과 여러개의 링단자를 연결시키지 못할시에는 마이너스 블록을 이용 한데 모아서 한선(2게이지이상사용)으로 연결시켜주면 된다.

7. 마무리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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